5월22일 NPB 소프트뱅크 라쿠텐 일본야구분석 스포츠분석
프로토 승부식 2024년도 63회차 대상 경기입니다.
폭발적인 타선에 힘입어 5연승을 달리고 있는 소프트뱅크 호크스는 와다 츠요시(1승, 평균자책점 7.20)가 시즌 2승을 노린다. 와다는 지난 6일 닛폰햄과의 시즌 데뷔전에서 5이닝 동안 8안타 4실점을 허용하며 투구 문제를 드러냈음에도 불구하고 승리를 거뒀다. 지난해 교세라돔에서의 좋은 성적이 이번 경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지난 경기에서 21득점, 3홈런으로 라쿠텐 투수진을 해체했던 소프트뱅크의 타격 라인업은 공격력을 과시했다. 그러나 PayPay Dome과 Kyocera Dome은 서로 다른 역학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이닝 무실점을 기록한 불펜은 이번 경기에 대비해 잘 준비된 모습이다.
투구 붕괴로 3연패에 빠진 라쿠텐 골든이글스에는 쇼지 고세이(1승3패 평균자책점 5.68)가 시즌 2승에 도전한다. 쇼지는 지난 15일 소프트뱅크와의 마지막 등판에서 4.1이닝 동안 5실점하며 부진했고, 코로나19에서 복귀한 이후 연속 경기에서 4실점 이상을 허용했다. 이 경기는 Shoji가 특히 돔 경기장에서 투구의 안정성을 회복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지난 경기 무실점으로 5안타에 그쳤던 라쿠텐의 타선은 파워히팅을 활용하지 못했다. 5이닝 동안 9실점한 불펜은 소프트뱅크의 기세를 막지 못해 부진을 더욱 부추겼다.
소프트뱅크가 한 경기에서 21득점을 올린 지 8년이 지났는데, 여기서는 다시 반복될 수 없는 위업이다. 와다의 불안한 데뷔와 쇼지의 최근 폼을 고려하면 승부는 덜 불리한 방향으로 균등하게 진행될 수도 있다. 하지만 현재 치열한 접전에서는 소프트뱅크가 우위를 점하고 있어 결정적일 수도 있다. 전반적으로 우월한 전력을 갖춘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또 한 번의 승리를 거둘 태세다.
예상 스코어 5:4 소프트뱅크 승리
승1패 : 1
핸디 : 라쿠텐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